국제신문

menu search
국제신문 네이버 구독하기

네이버검색 카카오맵에서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소 찾으세요

양사 일제히 검색 서비스 제공
정옥재 기자 littleprince@kookje.co.kr | 2022.02.09 10:23
네이버와 카카오가 동시에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신속항원 검사소 정보 제공에 들어갔다.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지도에서 신속항원검사소를 찾은 모습. 네이버 제공
카카오 맵에서 코로나 19 ‘신속항원검사(RAT)’ 기관을 검색한 모습. 카카오 제공
네이버는 지난 8일부터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지도에서 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네이버 검색, 네이버 지도에서 신속항원 검사, 신속항원 검사 병원을 검색하면 신속항원 검사를 실시하고 있는 병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검색 결과에서는 PCR 검사기관,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등 기관 유형별로 찾을 수 있는 별도 필터도 제공한다.

네이버는 신속항원 검사소 정보를 PCR 검사기관 정보와 구분해 확인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 등을 활용했다.
카카오는 모바일 지도 앱 카카오맵을 통해 코로나 19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맵 검색창에서 신속항원검사를 검색하거나 검색창 하단의 신속항원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선별 진료소, 임시 선별 검사소,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호흡기 전담 클리닉 등 검사받을 수 있는 모든 기관을 볼 수 있다. 이번 검색 서비스는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카카오맵 앱과 모바일 웹,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 뉴스레터
당신의 워라밸 점수는

시인 최원준의 음식문화 잡학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