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영화가에서 흥행을 일으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원작 소설과 만화 등 다양한 작품들이 대거 베스트셀러에 진입하며 출판계에서 훈풍을 이어가고 있다.
 |
(사진=YES24) |
동명 원작 소설 <너의 이름은>이 지난 주에 이어 1위를 지켰고, 소설과 애니메이션에 담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 특별판 <너의 이름은. Another Side : Earthbound> 역시 2위 자리를 유지하며 인기를 여실히 보여줬다. 또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 인터뷰 등 영화 에피소드를 한 권에 담아낸 <너의 이름은 공식 비주얼 가이드>는 예약 판매 중에 6위에 오르며 애니메이션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이와 함께 영화의 감동과 여운을 담아낸 <만화 너의 이름은1>은 여덟 계단 내려간 13위에 머물렀고, <만화 너의 이름은2>는 예약 판매 중에 19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또 다른 미디어셀러도 인기몰이 중이다. tvN 인기절정 드라마 '도깨비'의 명장면과 명대사, 스틸컷,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담은 <도깨비 포토에세이>는 예약 판매 중에 새롭게 4위에 올랐고, 드라마의 소설판 <도깨비 1> 역시 예약 판매 중에 8위를 차지했다. 한편 드라마 속에서 노출된 후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던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며 5위에 머물렀다.
MBC '무한도전', tvN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하며 한국사 열풍을 이끌고 있는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3위에 머물렀고, 어린이 한국사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1>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간 12위에,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여섯 계단 내려간 17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국민 모바일 FPS 게임 스페셜솔져를 바탕으로 한 겜툰 <스페셜솔져 코믹스1>은 예약 판매 중에 새롭게 7위에 자리했고, 동시통역사 출신 드라마 PD가 30년 영어 독학을 하며 정리한 영어 공부 필살기를 담은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출간과 동시에 9위에 오르며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과학적 그리고 실전적 접근으로 공부의 본질과 실질적인 공부법을 제시하는 <완벽한 공부법>은 네 계단 내려가 10위를 기록했으며, 대한민국이 직면한 문제와 이에 대한 견해를 기술한 문재인의 정치비평 <대한민국이 묻는다>는 출간과 동시에 11위에 진입했다.
한편 자존감을 올리는 셀프 코칭법을 알려주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과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성인 열정과 끈기를 그릿으로 정의하는 <그릿 GRIT> 두 권 모두 일곱 계단씩 내려가며 각각 14위, 15위에 머물렀다. 20세기 한국 현대사를 겪어낸 아버지와 그 아들의 삶은 다룬 김훈의 신작 장편소설 <공터에서>는 예약 판매 중에 16위에 자리했다. 한국 작가 최초로 맨부커상 수상의 영광을 안은 한강의 <채식주의자>는 18위에 오르며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2017년 트렌드를 키워드로 풀어보는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트렌드 코리아 2017>은 20위로 순위권에 다시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관능의 문>이 지난주보다 세 계단 오르며 1위를 차지했다. 영화 '테일 오브 데일즈'의 원작이자 어른들을 위한 동화로 불리는 <펜타메로네>는 새롭게 2위에 진입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비낭만적 일상의 연애>, <낯선 결혼>, <계약 연애>는 각각 3, 5, 6위를 기록했다. 인간의 역사를 여러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며 생생하게 조명한 <사피엔스>는 4위에,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정리한 <미니멀라이프 아이디어 55>는 7위에 올랐다. 성인 로맨스 소설 <그렇게 시작되었다>는 여섯 계단 내려간 8위에 머물렀고, 국내 최고 수면 전문가가 밝혀낸 숙면 습관을 소개하는 <수면 밸런스>는 9위에 진입했다. 한편 노회찬, 유시민, 진중권의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은 지난주보다 일곱 계단 내려가 10위에 머물렀다. 최지수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