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 하이엔드·후분양 단지
- 전용 면적 59~114㎡ 1384세대
- 일반 분양 391세대 1순위 마감
- 당첨자 내일 발표… 내달 정당계약
- 내년 3월 26일부터 전매도 가능
- 일반 분양자 내년 4월까지 입주
- 101동 스카이라운지 ‘시그니처’
- 시스템 에어컨·중문 무상 제공
- 명문 학군·유명 학원 걸어 다녀
대우건설은 부산 남구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의 견본주택을 지난 15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푸르지오의 최고급 주거 브랜드 ‘푸르지오 써밋’을 부산에서 처음으로 적용한 단지다. 이미 지난 19일 올해 부산 최고 청약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마감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는다.
|
부산 남구 대연동 1808 일원에 들어서는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조감도. 지하 3층, 지상 최고 43층 아파트 8개 동 규모다. 대우건설 푸르지오의 최고급 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이 부산에서 처음 적용된 단지다. 대우건설 제공 |
■최고 경쟁률로 입증한 가치
남구 대연동 1808 일원에 들어서는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지하 3층, 지상 최고 43층 아파트 8개 동 규모다. 전용 면적 59~114㎡, 총 1384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391세대가 일반 분양분이다. 일반 분양분 타입별 세대 수는 ▷59㎡A 38세대 ▷59㎡B 94세대 ▷59㎡C 77세대 ▷84㎡B 48세대 ▷100㎡A 17세대 ▷100㎡B 58세대 ▷114㎡A 10세대 ▷114㎡B 49세대다. 청년 신혼부부 등 1, 2인 세대를 위한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공급해 수요자 선택권을 넓혔다.
후분양 단지로 오는 12월에 입주를 시작한다. 일반 분양자는 내년 4월 말까지 입주가 진행된다. 내년 3월 26일부터 전매도 할 수 있다. 중도금은 없으며 3.3㎡당 평균 분양가는 3270만 원이다.
지난 18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청약을 마쳤다. 1순위 청약 결과 247가구(특별 공급 제외) 모집에 5606명이 몰려 평균 22.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부산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이다. 제일 인기가 높았던 84㎡B는 26가구 모집에 2311명이 청약해 88.9 대 1을 찍었다.
청약 당첨자는 오는 26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다음 달 12~14일 사흘간 이뤄진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분양 관계자는 “부산에서 처음 선보이는 푸르지오 써밋 단지로 광안대교 남단의 신흥 주거벨트 중심에 자리해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며 “부산 부동산 시장이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해운대구 재송동 678의 2에 마련된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견본주택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됐는데도 북새통을 이뤘다. 앞서 지난 15일부터 닷새간 1800명을 모집한 사전 예약은 조기 마감됐다. 이어 추가로 200명을 선착순 모집했지만 이 역시 금방 예약이 끝났다.
■스카이라운지 등 특화 설계
|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의 내부 모습. 광안대교와 광안리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대우건설 제공 |
푸르지오 써밋 브랜드는 2017년 입주한 ‘서초 푸르지오 써밋’과 ‘용산 푸르지오 써밋’에 이어 ‘대치 푸르지오 써밋’ 등 그동안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적용됐다. 서울 외 지역엔 경기 과천이 유일했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단지 내·외부 특화를 위한 모던 리조트(석가산·티하우스·수공간)를 비롯해 조경과 커튼월, 파사드 외벽, 커뮤니티 시설 등에서 차별화된 명품 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푸르지오 써밋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101동 최고층에 자리해 광안대교와 광안리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우나 ▷라이브러리 카페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필라테스 ▷GX룸 ▷골프클럽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채로운 시설이 갖춰진다.
전 세대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3연동 자동 중문, 방범·안전 방충망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실내에는 거실 대형 아트월, 프리미엄 강마루, 엔지니어드 스톤(주방 벽·상판) 등 이탈리아산 타일 및 독일산 하드웨어, 사물인터넷(IoT)홈 네트워크, 기계 환기 시스템, 전 층 스프링클러에 고급 마감재를 적용했다. 거실 천장은 일반 천장고(2.3m)보다 12cm 높게 우물천장으로 시공되고, 4개 면 모두 간접 조명을 설치해 개방감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주거벨트 중심, 뛰어난 입지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광안리 삼익비치타운~남천자이~W아파트~LG메트로시티 등 광안대교 남단 대규모 주거벨트의 중심에 자리해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신흥 부촌 형성의 기대감도 높다.
여기에 부산도시철도 2호선 남천역과 경성대·부경대역을 동시에 이용하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과 2·3호선 환승역인 수영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황령대로 광안해변로 광안대교 수영로 등을 통해 부산 주요 도심지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남구와 수영구의 더블 생활권을 공유하는 편리한 인프라로 경성대·부경대 상권, 남천해변시장,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수변공원 등이 가까이에 있다. 이뿐만 아니라 남천초 남천중 대연고 등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초·중·고교를 비롯해 경성대 부경대와 남천동 학원가가 인접해 우수한 학군을 갖췄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고분양가 논란에도 신규 단지가 조기 완판되고 기존 미분양 단지도 속속 분양을 완료하며 부산 부동산 시장 흐름이 상승 추세로 전환되고 있다. 하반기 최대어로 평가받는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에 관한 문의가 이어진다”며 “차별화된 고급스러움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고려한 상품을 선보여 부산의 주거 문화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