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홀 퍼블릭… 동해바다 조망 호사
- 골프아카데미, 실제코스서 교육
- 실내·외 스크린 연습장 등 인기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CC)은 2016년 10월 문을 열었다. 기장군 일광산 자락인 기장군 기장읍 만화리에 자리 잡았으며 38만 ㎡ 규모의 9홀 퍼블릭(대중제) 골프장으로 운영 중이다. 이 골프장은 바다를 배경으로 조성돼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를 느끼며 최고의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골프장’을 기치로 내걸었다.
 |
부산 기장군 일광산 자락에 위치한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 동해를 조망할 수 있는 필드와 연습장이 편리하게 조성돼 있다.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 제공 |
9홀 골프장이어서 묘미가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개성 넘치는 각 홀은 편안함과 부드러움, 안정감을 주다가 때로는 강인한 승부욕을 느끼게 하며 다이나믹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정규코스의 그린을 그대로 살려 전·후반 2그린(좌·우)에서 색다른 퍼팅 묘미도 느낄 수 있다.
코스는 클럽하우스 오른쪽에 위치한 1번 홀에서부터 8자를 그리며 9개 홀을 돌아 다시 클럽하우스로 돌아오도록 설계돼 있다. 3번 홀(파5) 티잉 구역에서 그린까지는 오르막 홀이다. 그린이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홀로 왼쪽 그린 사용 시에는 그린 앞에 상당한 경사면이 있는 포대그린이므로 약간 길게 치는 것이 유리하다. 그린이 정면에 보이는 5번 홀(파5)은 비교적 무난하지만 IP지점 페어웨이가 좁은 편이라 티샷은 살짝 왼쪽으로 치는 것이 좋다. 8번 홀은 오른쪽 도그레그 내리막 파5 홀로, 전·후반 파4 또는 파3로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세컨드 샷부터 그린까지 시원한 전경이 보이는 내리막으로 안전한 파온이 가능한 홀이다.
바다가 보이는 골프장이어서 라운딩하는 내내 동해 조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실제 6번 홀을 제외한 나머지 8개 홀이 바다 조망이라는 ‘호사’를 누릴 수 있는 골프장이다.
골프장뿐만 아니라 골프 대중화와 초보 골퍼의 실력 향상을 위해 운영되는 골프아카데미도 인기가 높다. KLPGA, KPGA 최고의 강사진 3명이 레슨에 나선다. 이들은 최첨단 스윙 분석 시스템으로 회원들의 취약점을 교정하고 맞춤 레슨을 진행한다. 특히 초보 골퍼를 위해 체계적인 골프레슨과 실제 코스에서 이뤄지는 라운딩 교육을 동반해 인기가 높다. 이용 시간은 주중에는 오전 6시부터 밤 10시,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6시부터 밤 9시까지다. 성인 기초입문반, 성인 중급교정반, 프로지망생반, 일일/원포인트 레슨도 진행한다. 한겨울에도 눈이 거의 오지 않고 땅도 얼지 않아 사계절 라운딩을 할 수 있다.
9홀이지만 정규 골프장과 유사한 시설로 정평이 나 있다. 고급스러운 클럽하우스를 기반으로 200야드에 달하는 골프연습장(42타석)과 실내외 스크린, 헬스시설 등 부대시설이 ‘빵빵하게’ 구비돼 있다. 천장 그물 없이 200m에 달하는 드라이빙 레인지와 넓게 펼쳐진 인조 잔디 페어웨이에서 타구 구질을 확인하고 낙하지점도 확인할 수 있다. 탁 트인 정면을 보면서 스윙할 수 있는 실외스크린(5대·필드존)과 실내스크린(2대·골프존)은 고객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있다.
‘빛과 물 그리고 꿈의 도시’인 기장에 위치해 부산의 도심지(해운대 20분/서면 30분)와 가깝고, 인근에 가볼 만한 관광지(해운대 송정 기장멸치축제 용궁사 등)도 많다. 롯데아울렛과 신세계사이먼 등 쇼핑 공간도 가까워 힐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