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마트는 웰빙 건강상품으로 가정용 '물 없이 즐기는 반신욕기'(사진)를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유일테크 T.D.P 반신욕기'는 반신욕 효과는 물론 좌욕 및 허리찜질이 가능한 신개념 제품이다. 이는 대형마트 최초로 메가마트 부산 남천점에서 판매를 시작한 제품으로 진열상품에 한해 할인 판매 행사도 한다.
유일테크 T.D.P 반신욕기는 전 부품을 국내에서 제조·조립한다. 200년 이상된 A급 천연 북미산 적삼목으로 제조되고 인공지능 디지털 온도조절기를 갖춰 적정온도 설정 후 자동으로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또 시간 예약기능과 안전장치가 내장되어 있으며 소비전력도 850W로 하루 1시간 한달 사용시 전기료가 4000원 내외로 경제적이다.
특허 받은 T.D.P전기공법은 기존 필름방식보다 높은 온도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열 효율이 더 높아 오랜시간 찜질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슈퍼블랙디스크판에 열을 가해 전자기파가 발생하게 하는 방식을 채택해 열기가 인체에 더욱 깊숙히 침투한다는 장점을 갖췄다. 게다가 열이 가해지는 블랙디스크판 역시 인체 구성 원소인 마그네슘, 아연 등 30여 종의 광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반신욕은 혈액 순환개선, 관절통증 완화, 체내 독소 및 노폐물 제거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한때 큰 인기를 끌었지만 욕조에 물을 받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반면 이번 제품은 물 없이 즐길 수 있어 보다 간편하게 찜질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