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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상품 홍보·마케팅 지원위한 브랜드…고객 향한 진심을 품었다

  • 국제신문
  • 정옥재 기자 littleprince@kookje.co.kr
  •  |  입력 : 2020-02-26 19:42:47
  •  |  본지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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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품’ 선봬… 대표 상품 개정 출시
- ‘올페이급여금’ 선택 특약 탑재
- 낱말 활용 VI 제작 … 유튜브 광고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주력 상품군의 전략적인 홍보·마케팅을 위한 ‘진품’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상품 마케팅 지원을 위한 진품 브랜드를 론칭했다. 신한생명 제공
‘진품’은 ‘진심을 품다’의 줄임말로 고객에게 전하는 진심을 뜻하는 동시에 사전적 의미의 ‘진짜 물품’이라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이번 브랜드 출시를 위해 신한생명의 각종 대표 상품이 개정 출시됐다. 지난해 5월 출시돼 주목받았던 ‘진심을품은종신보험’의 주요 보장 기능인 ‘올페이급여금’을 브랜드 콘셉트로 만들어 주력 상품군에 선택 특약으로 탑재했다.

‘올페이급여금’은 ‘이미 납입한 보험료’와 ‘이후 납입할 보험료’를 더해 진단금을 보장받는 형태로 상품 가입 시 약정한 보험료 납입기간의 보험료 총액을 치료비로 모두 지급받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이러한 ‘진품’ 콘셉트의 특약이 탑재된 상품은 총 5종이다. ▷진심을품은종신보험 ▷진심을품은변액종신보험 ▷진심을품은착한보장보험 ▷진심을품은또받는생활비암보험 ▷진심을품은참좋은암보험 등이 진품 콘셉트 특약이 탑재된 상품이다.

특히 ‘진심을품은종신보험’ 상품 가운데 ‘해지 환급금 일부 지급형 30%’는 일반형보다 초반 환급률이 떨어지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한다. 반면 ‘일부 지급형 50%’는 초반 해지 환급금을 20% 더 높게 보장했다. 초반 환급률을 더 높은 장점이 있고 원금 도달 시점은 조금 느리다. 이와 함께 ‘진품’ 낱말을 활용한 새로운 VI(Visual Identity)도 제작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 안내장, 가입설계서, 포스터, 모바일 콘텐츠 등 ‘진품’ 브랜드 라인업 상품군에 통일감 있는 이미지를 보여줌으로써 체계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론칭은 주력 상품의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넓히기 위해 준비했다”며 “고객에게 보다 나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로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홍보를 위한 유튜브 광고 영상도 선보였다. 영상 속에서는 개그맨 서경석이 신한생명 CEO(사장) 역할을 맡았으며 고객에게 더 큰 힘이 되어주기 위해 상품 보장에 진심을 품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해당 영상은 신한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26일 오후까지 이 동영상 조회수는 19만 회를 기록한 상태다. 이와 함께 신한생명은 지난 12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신한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생명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한 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30~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신한생명은 신한은행의 금융보험사로서 정부의 내국 생명보험사 설립 확대 계획에 따라 1989년 신한은행이 정부로부터 신규 생명보험회사 설립 허가를 받았고 1990년 1월 설립됐다. 재일동포의 조국의 경제발전 도모와 선진 보험문화 창달을 위해 설립됐다는 게 신한생명 설명이다.

정옥재 기자 littleprince@kookj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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