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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충돌 옛 삼랑진교 “이상 징후 아직 없어”

김해시·검사업체 현장 긴급조사

  • 국제신문
  • 박동필 기자
  •  |  입력 : 2020-08-10 20:22:35
  •  |  본지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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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으론 가벼운 패널일수도
- 비 그친 후 교량 정밀점검 계획

지난 9일 오후 경남 김해시 상동면 낙동강 옛 삼랑진교에서 교량 하부와 컨테이너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 김해시가 긴급 진상조사에 나섰다.
   
지난 9일 컨테이너 추정 물체가 낙동강 옛 삼랑진교의 하부와 충돌하기 직전의 모습. 조나영 씨 동영상 캡처
10일 조나영(부산 남구 문현동) 씨가 본지에 보내온 동영상에는 폭우로 낙동강 물이 급격히 불어난 지난 9일 오후 상류에서 조그만 바지선에 실려 떠내려온 컨테이너 추정 부유물이 옛 삼랑진교와 충돌하는 장면이 담겼다. 컨테이너 추정 물체는 교각 아랫부분에 부딪치면서 순식간에 마치 종잇장처럼 구겨졌고, 그대로 급한 물살과 함께 떠내려갔다. 교량에도 상당한 충격이 가해졌을 것으로 추정됐다. 이 장면을 지켜보던 사람들이 깜짝 놀라서 내지르는 소리도 동영상에 그대로 담겼다.

이날 이 동영상을 확인한 김해시는 담당 부서 직원을 현장에 급파해 안전진단 전문회사 관계자와 함께 삼랑진교 충돌 지점의 이상 여부를 확인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사고 현장을 육안으로 확인한 결과 특별한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비가 그치면 배를 타고 교량 하부를 정밀 점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교량 하부와 충돌할 때 쉽게 부서지는 것으로 봐 철재 컨테이너가 아닌 가벼운 패널형 임시 가옥일 경우도 배제할 수 없다”며 “하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교량 안전 여부를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이 교량은 1938년 지어진 철제(트러스 공법) 교량으로 외부 충돌에 강한 편이다. 지난해 정밀 안전점검에서도 특이사항은 없었다. 이 교량은 김해시가 2009년 경남도로부터 관리권을 넘겨받아 관리 중이다. 너비가 4.8m에 불과하며 3.5t 이하 차량만 통행이 허용돼, 하루 승용차 50여 대 정도가 이용하고 있다. 박동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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