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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부경양돈, NC 다이노스와 4년째 동행 ‘윈윈’

명품 돼지고기 브랜드‘포크밸리’, 올시즌 스폰서십 체결… 마케팅

  • 박동필 기자 feel@kookje.co.kr
  •  |   입력 : 2021-01-24 19:52:25
  •  |   본지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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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김해 소재 부경양돈농협의 명품 돼지고기 브랜드 ‘포크밸리’가 프로야구 NC 다이노스를 타고 비상한다. 지난해 NC의 프로야구 통합우승으로 브랜드 가치가 상승한 데 이어 그 여세를 몰아가겠다는 것이다.
협약식 후 기념촬영하는 이재식(사진 왼쪽) 조합장과 황순현 대표.
부경양돈농협(조합장 이재식)은 NC 다이노스(대표 황순현)와 지난 21일 창원NC파크에서 2021시즌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2018년 메인 스폰서 관계로 시작해 4년째 동행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올 시즌 NC 유니폼 상의와 창원NC파크 광고 등으로 부경양돈농협이 생산하는 명품 한돈 ‘포크밸리’의 우수성을 야구팬에게 알리게 된다. 스폰서데이 등 다양한 홈경기 행사를 열어서 지역 팬을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도 활성화한다.

이재식 조합장은 “지난해는 NC 다이노스가 창단 첫 통합우승을 이뤄 큰 기쁨이 됐다. 우리 농협과 포크밸리의 인지도가 오르고, 브랜드 가치도 상승해 만족한다. 올해도 NC가 우승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황순현 대표는 “2018년부터 함께한 지역의 든든한 파트너 부경양돈농협과 계속 동행하게 돼 기쁘다. 부경양돈농협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부경양돈농협은 지난해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포크밸리 돼지고기 200㎏을 NC에 특식으로 제공했다. 한국시리즈 우승 후에는 NC 선수단, 임직원 등 180명에게 포크밸리 세트를 선물했다.

부경양돈농협이 생산하는 돼지고기 포크밸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20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명품 인증 브랜드’로 선정됐다. 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17년 연속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받는 등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박동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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