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삼선병원 2중환자실 오픈
좋은삼선병원이 지난 20일 본관 6층에 2중환자실(사진)을 새롭게 오픈했다. 9병상의 2중환자실 오픈에 따라 좋은삼선병원은 기존 본관 5층의 1중환자실의 21병상 등 모두 30병상의 중환자실을 운영한다. 이번 개소식에는 구자성 재단 이사장, 박성우 병원장, 이태영 진료부장, 나해정 중환자실 실장 등 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성우 병원장은 “더 많은 중증환자에게 최상의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업무협약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의료관광협의회(SmS)가 의료관광 산업 활성화, 의료관광 거점으로 서면메디컬스트리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텍스프리㈜와 손을 잡았다. SmS는 지난 17일 부산 서면 김병준레다스흉부외과에서 글로벌텍스프리와 의료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했다. SmS와 글로벌텍스프리는 외국인 환자의 한국 의료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왔다.
# 양산부산대병원 정부사업 선정
양산부산대병원(사진)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개방형 실험실 운영 사업’의 ‘유형1 협업 기반 조성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비수도권에서는 유일하게 이뤄낸 성과다. 개방형 실험실 운영은 병원의 우수한 자원을 개방하고, 임상의사의 아이디어와 창업 기업의 기술·제품을 연결해 기업 성장과 미충족 의료수요(unmet needs) 해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